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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beam K40M (MT-G2 q0, 3x18650)
   작성자: LED사랑 / ID: khk0603 / P: 11,590      작성일: 2014-09-05
http://www.ohled.com/20140905003

얼마 전에 Supbeam이 Acebeam으로 개명을 한 이후로 처녀작 K40M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Supbeam의 K40 (XM-L2 U2)을 MT-G2 q0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써 3x18650으로 구동하는
고출력 라이트입니다. [ K40 리뷰 참조: http://www.ohled.com/board/forum.asp?rn=20121110006 ]

고급스런 메탈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조사 기준 사양 (홈페이지와 메뉴얼에서 발췌) :
• LED : Cree MT-G2 LED with a lifespan of 10+ years of run time
• Max 3000lumens output (3x 18650 batteries)
• Output (select by magnetic ring) :
- Level 1 : 0.9lm(1000hrs)
- Level 2 : 42lm(70hrs)
- Level 3 : 430lm(11hrs)
- Level 4 : 1150lm(4.5hrs)
- Level 5 : 1900lm(1.5hrs)
- Level 6 : 3000lm(0.9hrs)
- Standby : 65uA
- Strobe : 3000lm
• Working voltage : 4V - 13V
• Max Runtime : 1000 hours
• Max beam distance : 509 meters
• Peak beam intensity : 65000 cd
• Impact resistant : 1.2 meters
• Waterproof : IPX-8 Standard
• Size : 186mm(length) x 76.2mm(head diameter)*49mm(tube diameter)
• Weight : 451.5g (without batteries)
• Aircraft grade aluminum body structure
• Premium type III hard anodized anti-reflective coating
• Accessories include :
- 1x Replacement O - ring and Tailcapgummi
- 1x user manual
- 1x holster
- 1x lanyard
- 1x warranty card
• Integrated cool fins design provide better cooling
• Smooth polished reflector creates maximum throw
• Aircraft grade aluminum, mil-spec hard anodized for maximum wear
• Large cooper heat sink pad for superior thermal conductivity
• Magnetic ring control switch allows you to select desired output easily
• Mechanical reversed polarity protection design for battery carrier
• Intelligent highly efficient circuit board design for max performance and long run time
• Ultra-clear tempered glass lens with anti-reflective coating, which achieves a 98.3% light transmit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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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 본체, 메뉴얼, 보증카드, 여분의 O-ring, 테일캡 고무 스위치 부츠, 랜야드, 홀스터가
들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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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광의 검정색 Type III 아노다이징 처리되어 있으며,표면에 별다른 문제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흰색의 글씨와 마킹도 깨끗합니다. 널링은 배터리 튜브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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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2 부분(해드, 배터리 튜브)으로 분리되고, 배터리 수납용 캐리어가 있습니다.
아래 따로 설명되지만, 튜브 아랫쪽의 테일캡은 도구없이 분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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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젤은 홈이 얕게 파여져 있고, 베젤링과 반사경 사이에 O-Ring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두개의
얕고 세개의 깊은 방열핀이 있고, 해드 아래에는 배터리 캐리어의 (+)극과 접하는 스프링이 있습
니다. 또한 (+)극 스프링 주위에 넓은 (-)극 테두리가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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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코팅 랜즈에 투영되는 보라색조가 보입니다. 제법 크고 깊은 알미늄 반사경은 깨끗하게 잘 가공
되어 있습니다. 반사경은 SMO가 아닌 아주 미세한 굴곡이 있는 OP 타입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얼핏 보면 매끈한 SMO로 착각하겠습니다. MT-G2 q0 Emitter가 반사경 중심에 안착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Cree MT-G2에 p0 Bin 앞뒤로 q0 Bin이 없는데, 제조사가 Cree에 특별주문한
것으로 동일한 5,000K의 뉴트럴 화이트라 합니다. 3A를 흘려줄 때 p0 Bin보다 160루멘 정도 더 밝다고
합니다. 즉, q0 3A (2,286루멘), p0 3A (2,126루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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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열핀 아래에 있는 Control Ring은 모두 6개의 밝기 단계(L1~L6)가 있는데, 소등단계인
Standby와 Strobe가 추가로 있어 총 8개의 모드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립에 도움을 주는
10개의 얕게 파인 홈이 Control Ring에 있고 "▼" 표시가 홈에 새겨져 있습니다.
6단계의 밝기가 모두 마킹되어 있지 않지만 "◢" 표시 덕분에 밝기를 L6에서 L1 방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변환은 약간의 클릭음과 멈춤상태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내가 어느
모드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8개의 모드변환은 Control Ring을 약 165도 만큼 돌려 가능합니다.
링을 돌릴 때의 느낌은 아주 스무스하지는 않지만 어렵지 않게 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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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드와 배터리 캐리어 중앙부의 (+)극은 절연용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감싸져 있고 그 주변은
(-)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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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18650 충전지를 수납하는 메탈 배터리 캐리어는 직렬연결 방식입니다. (+)극의 접점은 약간
튀어나와 있고 (-)극은 탄성을 갖는 스프링 구조로 되어있어 Flat-Top 또는 Button-Top 배터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는 단단해 보이고 잘만들어져 있습니다.

길이가 긴 보호는 약간 타이트 하지만, 제가 보유한 고용량 2600~3100mAh의 보호 및 비보호 18650
모두 수납이 가능하고 잘작동합니다. 단, 지름이 큰 배터리는 조금 신경써서 배터리 캐리어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배터리 캐리어는 상하 모두 동일한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만, 배터리만큼은 캐리어 안에 (+), (-)극 방향에 맞추어 넣어야 합니다.

만약 거꾸로 삽입하고 전원을 켜면 잠시 후에 라이트 본체가 뜨거워지고 불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놀란 가슴에 배터리 캐리어를 들여다 보면 검게 그을려 탄성력을 잃어버린 (-)극 스프링이 보이고
요상한 냄새까지 날 겁니다. 배터리는 그나마 무사한 것을 발견하며 "배터리는 건졌네" 하며 안도
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즉, 배터리 캐리어는 위, 아래가 바뀌어 삽입해도 괜찮지만 배터리는 캐리어 안에 반드시 (+), (-)극
에 맞추어 삽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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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보호와 보호 배터리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별 문제없이 모두 잘설치되고 작동되지만, 이런 구조를
갖는 배터리 캐리어의 공통적인 이슈인 (+)극 접점 플레이트가 납작한 배터리의 열수축 튜브 상단을
파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제거할 때에는 (-)극 스프링 쪽으로 누른 상태에서 빼내야 합니다.

비보호를 넣은 상태에서 라이트를 좌우로 흔들면 달그락하는 소리가 조금 약하게 들리지만 보호의
경우에는 들리지 않습니다.
K40M은 구동전압폭이 4~13V이기 때문에 18650-3개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123A 또는 RCR123A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시험삼아 사용하면 회로 또는 LED가 사망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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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산은 삼각형으로 잘가공되어 있어 스무스하게 열리고 닫힙니다. 또한 암, 숫나사 모두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있어 Lock-Out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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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의 배터리 튜브에는 4개의 기다란 평평한 면을 제외하고 다이아몬드 널링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약간 거친 느낌의 그립감은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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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 스위치는 포워드 클릭 타입으로 오로지 점등과 소등만을 담당합니다. (즉, 밝기 또는 모드변환은
전적으로 해드에 있는 Control Ring이 담당합니다.) 약간 길게 눌러야 작동하며, 보통 정도의 압력이
필요합니다. 테일 단부보다 안쪽에 테일 스위치가 위치하기 때문에 완벽한 테일 스탠딩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을 스위치에 쉽게 접촉할 수 있게끔 테일 단부에 컷팅된 부분이 따로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랜야드를 끼울 수 있는 두 개의 Hole이 보입니다. 안정적인 꼬리세움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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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튜브안을 들여다 보면 듀얼 스프링과 금색의 바깥쪽 링이 보입니다.
중앙과 그옆의 스프링은 각각 배터리 캐리어의 (+)극과 (-)극에 접촉됩니다.
바깥쪽 링은 배터리 튜브를 통해 해드의 (-)극으로 통전됩니다.
흥미로운 점은 중앙의 스프링을 통해 테일캡 스위치로 미세한 전류가 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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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캡은 배터리 튜브에 나사로 체결되어 있고 도구없이 분리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스프링 구조
반대편에 회로가 부착된 기계식 스위치 버튼이 보입니다. 이 회로 덕분에 5A까지의 전류를 커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기계식 스위치로는 높은 전류는 무리가 따르고 쉽게 고장나겠지요.
테일 나사캡 나사부에도 방수용 O-Ring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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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VicLite 18650 보호 배터리, OHLED Combat Double (Nova MM15), Fenix TK35 UE,
Thrunite TN30, Supbeam K40, Acebeam K40M, Fenix TK75 (크기 비교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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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OHLED Combat Double (Nova MM15), Fenix TK35 UE, Supbeam K40, Acebeam K40M
입니다. (빔샷 비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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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측한 치수와 무게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그: 18650, ACE,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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